![]() |
공주교육지원청 제 36대 오명택 교육장이 취임 첫날 출근길에 앞서 공주정명학교에서 학생들의 등교맞이를 하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공주교육청 제공) |
![]() |
오 교육장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했으며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교감, 보령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남교육청 교원인사과 중등인사팀장 및 교육과정과 과장, 중등교육과 과장, 미래인재과 과장 등을 역임 후 제37대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취임 첫날 오명택 교육장은 출근 전 '공주정명학교 등교맞이'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며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 교육장은 취임식에서 "공주교육의 주요 실천 과제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 실현 ▲체험과 경험 중심의 창의·융합 교육 활성화 ▲교권과 학생 인권이 조화를 이루는 학교 문화 정착 ▲학교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체계 강화에 있다"라며,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이 자율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역량을 발휘해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공주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세밀한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가족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며, "학부모와 교직원,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행복한 학교, 학생 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공주 출신으로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가진 오명택 교육장은 풍부한 교육 현장 경험과 행정 역량을 두루 갖춘 교육 전문가로 평가되며, 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 현장 지원 역량을 발휘하여 공주교육의 발전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