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부부댄스 동아리 '파니댄스'는 지난 13일, '2025 충청남도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시·군 가족센터 다문화 동아리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도내 다문화가족의 문화 교류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 가족센터에서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재능을 가진 충남 시·군 다문화 동아리 팀이 팀워크, 창의성, 완성도 표현력, 문화다양성 등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4팀이 수상하게 되었다.
부부댄스동아리는 화합과 즐거움의 주제로 부부가 함께 호흡을 맞춘 무대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 심사위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이번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부부댄스동아리 회장 최○○씨는 "함께 즐기며 연습한 시간이 우리 부부에게도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무대를 통해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류순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부부댄스동아리 회원들에게 다시금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역량 발휘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쯔자와유끼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