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트라잇 대표 조승목 교수를 비롯한 구성원./부경대 제공 |
뉴트라잇은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 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번 미국 FDA 등재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중심인 미국에서 우수한 기능성 원료임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 시장에 신규 기능성 원료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FDA에 NDI 사전 신고 후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뉴트라잇의 라임과피추출물은 이 과정을 통과하며 국제적으로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원료로 확인됐다.
뉴트라잇이 개발한 라임과피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수면 개선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수면다원검사 기반 임상시험에서는 수면효율이 8.5% 증가하고 깊은 수면이 늘어나는 등 주요 수면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뉴트라잇은 라임과피추출물의 우수한 효과를 바탕으로 해외 유명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활발하게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이번 NDI 등재는 라임과피추출물의 미국 수출과 글로벌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김성희 연구소장은 "라임과피추출물은 수면 개선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며 "뉴트라잇이 영양신경학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윤진 책임연구원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해 K-건기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