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삽교초, 교권보호·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사진=삽교초 제공) |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교권을 존중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아침 일찍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한 학부모들은 활짝 웃으며 반갑게 인사를 건네고,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교권을 존중해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교실"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등굣길을 환하게 밝혔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홍보 물품으로 우산이 배부됐다.
우산에는 '교권 존중♡친구사랑♡모두의 약속!'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도 캠페인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기고, 존중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깨띠에 적힌 문구를 보니 친구들을 더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삽교초 학부모회 윤은실 회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을 때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준양 교장은 "교권 보호와 학교폭력 예방은 학교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할 때 더욱 효과적이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에게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학부모와 학교가 손잡고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약속의 장으로, 교권을 존중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실천 문화 확산에 뜻깊은 발걸음을 내디뎠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