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부산도시재생박람회 홍보물./부산도시공사 제공 |
이번 박람회는 '살기 좋은 시민 행복 도시, 온:나 부산'을 슬로건으로 부산시가 추진한 도시재생과 균형발전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유하는 장이다. 부산시, 16개 구·군, 유관기관, 마을공동체 및 마을기업 등이 참여한다.
공식행사는 개막식(16일 오후 2시)을 포함해 기조강연, 유공표창 등으로 구성했다. 개막식에서는 도시재생 전문 식견을 넓힐 특별강연과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진행된다.
정책·홍보관에서는 부산시 정책관, 부산도시공사, 16개 구·군 정책관, 유관기관, 마을공동체 등의 홍보 공간이 운영된다.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정부 정책 방향과 산복도로 르네상스 등 부산의 선도적 성과를 소개한다. 전시 관람과 체험 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 세미나, 청년 토크콘서트 등을 운영해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한다.
특히 시민들이 부산의 도시재생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온:나 부산게임', 샌드아트 체험, 도시재생테마 타로카드, 보물찾기 이벤트 '줍깅하고(GO), 보물찾고(GO)', 버스킹공연, 도시재생 스탬프 투어, 마을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부산도시재생박람회가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살기 좋은 시민행복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