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사초청 아카데미' 포스터.(충주시 제공) |
이번 행사는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큰 관심이 기대된다.
시는 10월 21일과 23일 오후 7시 충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충주시 평생학습주간' 기념 명사초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첫 번째 강연은 문화심리학자로 잘 알려진 김정운(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이 맡는다.
김 소장은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주제로 현대인의 심리와 행복, 자기이해의 중요성을 유머와 통찰을 곁들여 풀어낼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뇌과학자이자 미래교육 전문가인 장동선(궁금한 뇌연구소) 대표가 진행한다.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AI시대의 우리 미래와 교육'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학습 방식 변화와 미래세대 교육 방향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만나 통찰과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정숙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도시 지정 10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가치를 새롭게 느끼고 삶 속 배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지식과 영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평생학습주간 동안 명사초청 아카데미를 비롯해 평생학습박람회, 문해 한마당, 정책포럼 등 '배움·성장·미래'를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