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 한림디자인고 산학맞춤반 헤어미용 과정 학부모 설명회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미용 분야 진로 선택을 돕고, 학부모에게 산학맞춤반 운영 방향과 교육과정, 취업 연계 현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학부모와 협약 미용업체 대표, 교직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한림디자인고의 산학맞춤반 헤어미용 과정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벤처진흥공단 전담의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는 미용사(일반), 피부, 네일, 메이크업 등 4개 국가 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정규 교육에 포함해 전원 100% 자격증 취득 성과를 내고 있다.
또 헤어미용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과정도 함께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다방면으로 키우고 있다.
산업체 협약을 통해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를 강화해 변화하는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산학맞춤반 운영 취지, 협약 업체 현장실습 프로그램 소개, 졸업 후 취업 및 진학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민병군 교장은 "학생들이 전문 기술을 익히고 사회로 바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학교와 산업체, 가정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진로 목표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3학년 학부모 김준우 씨는 "기술뿐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예절과 직업의식을 함께 배운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학교와 산업체의 긴밀한 협력이 믿음직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림디자인고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교·산업체·가정이 함께하는 진로 교육 모델을 발전시켜 4차 산업 시대 실무형 미용 전문인재 양성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