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홍보물 |
충남 서산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입시 환경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전면 시행 ▲학생부 중심 전형 강화 ▲융합형 인재 선호 확대 등으로 인해 맞춤형 진학 전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서산시는 학생·학부모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 전략을 주제로 90분간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입시 전문가인 이용언 소장이 맡아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변화 ▲대입 전형별 준비 전략 ▲학생부 관리 방법 등을 서산 지역 교육 여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합격 사례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고 적합한 진학 방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서산문화원 현장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2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이번 설명회가 막연한 불안감 대신 명확한 방향성과 구체적인 준비 방법을 제시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