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장유치원,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 담은 '사랑의 물품' 기탁식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22일 대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진장유치원 관계자와 대산읍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유치원 측은 생활용품, 식료품 등 다양한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10월 18일 열린 '마주 동행 이웃사랑 가족운동회'를 통해 마련됐다. 운동회에는 원아 114명과 가족 등 400여 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행사를 통해 모은 경품과 원아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준비한 물품이 사랑의 손길로 이어졌다.
기탁된 물품에는 라면, 휴지, 쌀, 세제 등 생필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산읍은 이를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현준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한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작은 손길이지만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가르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상호 대산읍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장유치원은 매년 연말연시에도 이웃돕기 행사와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