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의회 제335회 임시회 모습 |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가 22일 제3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9일까지 의사 일정에 돌입했다.
군의회는 이날 제335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홍성희 의원 외 4인이 제출한 군수 및 관계 공무원 출석 답변 요구의 건, 휴회의 건을 심의했으며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3분기 예비비 지출 내역 보고를 청취했다.
본회의에 이어 열린 입법정책위원회에서는 김아진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군수가 제출한 (사)서천사랑장학회 출연 동의안, 서천군 공설봉안당 영명각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2025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서천군 중소기업 경영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서천군 신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등을 심의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3일부터 28일까지 군수와 관계 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군정질문을 실시해 각종 사업과 시책에 대한 답변을 듣고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김경제 의장은 "군정질문은 5만 군민을 대표해 현장의 목소리를 집행부에 전달하고 올바른 군정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며 "군민 요구와 의견, 주요 사업에 대한 분석을 통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