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FOT 인증은 전 세계 작업치료 교육의 국제적 표준을 제시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 교육과정, 임상실습, 교수진, 학습성과 등 엄격한 평가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이번 재인증을 통해 이 학과는 국제 수준의 교육 품질,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역량 등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갖춘 학과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함예진 학과장은 "앞으로도 실무형 인재, 글로벌 헬스케어 역량을 갖춘 작업치료사 양성을 위한 교육의 국제화와 실습 중심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
이번 포럼에서 김지훈 학생이 대상, 노희성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학과의 우수한 교육 성과를 입증했다.
김지훈 학생은 봉사동아리 '치매파트너 또바기'의 활동을 기반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동아리는 지역사회 어르신 대상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작업치료의 핵심 가치인 '참여를 통한 삶의 의미 회복'을 실천하고 있다.
노희성 학생은 '마음성장 챌린지' 주제 본교 재학생 대상 긍정심리자본을 강화하고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용훈 기자


![[기획] `가을 정취 물씬` 자연이 살아 숨쉬는 충남의 생태명소](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0m/24d/118_20251023010014703000640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