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족축제 한마당 포스터 |
이번 축제는 가족 간의 유대감 강화를 돕고, 가족친화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축제의 문은 오전 10시, 부여군가족센터 다국적 자조모임의 난타 공연으로 열리며, 이어지는 국악 비보이 공연과 레이저쇼가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퀴즈, 게임 레크리에이션이 준비되어 현장의 활기를 더할 전망이다.
체험 부스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 각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문화 음식 부스, 그리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지역 기관의 홍보부스도 운영되어 지역민과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부여군 관계자는 "요즘은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시대이지만, 이번 가족축제를 통해 서로 웃고 추억을 쌓는 따뜻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여군 가족축제 한마당'은 단순한 지역행사를 넘어 세대와 문화를 잇는 통합형 가족축제로서 의미가 깊다.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 어우러지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포용적 지역공동체 형성의 중요한 발걸음이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부여군은 가족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가족친화 문화 기반을 확립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

![[2025 경주 APEC] 한미정상회담서 난항 겪던 한미 관세협상 타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0m/29d/만찬22.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