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자유수호자 실천양성 한마음 전진대회'.(충주시 제공) |
충주시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는 1일 수안보 물탕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평생학습 동아리 연합 가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이 꾸준히 갈고닦은 실력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평생학습의 가치를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공연에는 ▲어울림 통기타 ▲충주호암팬플룻앙상블 ▲은빛예술단 ▲충주플룻사랑앙상블 ▲우쿨라이트 ▲국사모 ▲골든색소폰 등 7개 동아리가 참여해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또 '캘리스트'의 '나만의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흥사단 시민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손수건 그림그리기' 등 체험 부스도 운영돼 관람객들에게 배움과 예술의 즐거움을 더했다.
같은 날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는 수안보 다목적체육관에서 '자유수호지도자 실천양성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읍면동위원회 회원, 여성회, 청년회, 북한이탈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한 화합의 장이 됐다.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회원 간 유대와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와 함께 칠금금릉동체육회는 제3회 주민한마음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탄금공원 메인무대에서 출발해 자전거길을 따라 목행철교를 돌아오는 약 4㎞ 코스로 진행됐으며, 사전 게임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광복회 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가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상을 담은 사진과 자료를 전시해 참여자들에게 뜻깊은 감동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곳곳에서 마련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