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주경찰서가 청소년 대상 경찰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주경찰서 제공) |
충주경찰서는 3일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찰 일일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청소년수련원과 함께 관내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경찰 직업 체험 부스에서는 평소 경찰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수행되는 업무를 배우며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서는 ▲경찰 복장 착용 및 기념 촬영 ▲경찰 장비 체험 ▲경찰 관련 OX 퀴즈 ▲'경찰관을 이겨라!'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학교폭력과 사이버도박 예방 홍보도 함께 진행돼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전한 성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경찰관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지만, 이번 체험을 통해 훨씬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경찰이라는 직업도 진지하게 고민해볼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원섭 경찰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경찰이라는 직업이 긍정적으로 인식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