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월군는 ‘제47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 한다.(영월군 농업인의날 포스터) |
군은 11일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47회 영월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월군과 영월군농업인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 한국생활개선영월군연합회(회장 장미자)가 주관한다.
관내 농업인과 기관·단체 관계자 등 1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풍년의 기쁨을 나누고 농업의 가치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풍요로운 한 해 농사에 감사하고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천제 봉행으로 시작한다.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축하공연, 영월 농업·농촌 홍보 영상 상영, 그리고 농업 발전 유공자 표창식이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농촌지도자 김삿갓면회장 김태경 씨를 비롯한 30명의 농업인이 군수 공로패 및 표창을 수상하며, 영월 농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다.
기념식 후에는 삼굿 마당극 공연, 여성농업인 동아리 무대, 레크리에이션,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영월군 농특산물 홍보 부스, 휴양마을 체험, 농작업 안전 실천 홍보관 등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농업인과 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농업은 지역의 근간이자 군민의 삶을 지탱하는 중요한 축"이라며 "오늘의 영월 농업이 있기까지 헌신해온 모든 농업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영월군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영월=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정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