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H 농협단양군지부 '농업인의 날' 맞아 단양군청에서 '농심천심 가래떡데이' 떡을 나누고 있다.(좌측부터 김문근 군수,송재철 단양농협지부장,김계현농정국장) |
이번 행사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농업인의 노고를 기리고, 국민 모두가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인식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단양군청을 비롯한 지역 공직자와 관계자들에게 따뜻한 가래떡을 전달하며, 우리 쌀의 우수성과 쌀 소비 촉진의 필요성을 알렸다.
단양농협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과 농촌이 단순한 생산의 장을 넘어 환경보전과 식량안보, 지역공동체 유지 등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단양군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재철 지부장은 "농업인의 날은 우리 농업인들의 땀과 헌신에 감사드리는 뜻깊은 날"이라며, "이번 가래떡데이가 범국민적인 '농심천심 운동' 확산에 도움이 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희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천심 가래떡데이'는 농협이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며 국산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국민 참여형 행사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정학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