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아대 정치외교학전공 '2025학년도 윤영섭 동문 장학금 수여식' 기념촬영 모습./동아대 제공 |
이번 장학금은 학과 동문인 국제밸브 윤영섭 대표가 2022년 기부한 기금으로 조성됐으며, 2024학년도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지급을 시작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주인석 학과장을 비롯해 윤영섭 대표, 대학원 정치학과 원우회 관계자 및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로 선정된 김국현(4) 학생을 포함한 5명의 재학생은 각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학과는 앞으로 매년 1학기에는 학과 장학회인 아정장학회에서, 2학기에는 윤영섭 동문 기탁금에서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기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윤영섭 국제밸브 대표는 "모교와 학과에 항상 애정을 품고 실천 방법을 고민해 왔다"며 "이번 장학금을 통해 후배들에게 내리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지도록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주인석 학과장은 "윤 대표의 큰 기부에 감사드리며, 장학생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학업에 정진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장학금을 조성한 국제밸브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 위치한 밸브 및 배관 부속 제조·도매 전문업체로, 20여 년간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