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30일 이 의원에 따르면 이번 만화 의정보고서는 정책과 의정 성과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일러스트 형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정치·정책 문서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시민은 물론 청년과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이 의정활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돼 지역 주민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의정보고서에는 지난 의정활동의 핵심 성과와 함께 충주의 미래 비전이 담겼다.
2026년도 역대 최대 규모의 지역 예산 확보 성과를 비롯해 충주가 국가 고속교통망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는 점, 국가산업단지 등 각종 산단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내용이 포함됐다.
이 의원은 "정치는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시민 곁에서 쉽게 이해되고 공유돼야 한다"며 "만화 의정보고서는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체감형 정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종배 의원의 2026년도 의정보고회는 2월 21일 오후 1시 충주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의정활동 주요 성과와 향후 충주의 발전 비전을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할 계획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