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10대 명품’ 체험 속으로~
2014-10-22 10:20
Na) 과학은 지루하고 어렵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쉽고 재밌는 체험으로 즐거운 과학을 만날 수 있는 곳이죠.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해정) 오늘 여행의 출발역입니다. 과학에 원리와 상식을 배우고, 과학의 신비로움과 재미에 푹~ 빠져드는 곳! 지금 제가 서 있는 이곳은요~ 국립중앙과학관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의 10대 명품 체험 속으로 지금 함께 떠나보실까요~
Na) 국립중앙과학관 10대 명품체험 그 첫 번째는 바로 자기부상열차! 과학관역에서 엑스포역을 왕복하는 이 열차는 일반 열차가 아니구요~ 전자력의 힘으로 동체가 떠서 바퀴 없이 달리는 차세대 교통수단입니다.
해정) 여러분~ 지금 제가 자기부상열차를 타고 있는데요. 자기부상열차는 허공을 떠서 가는 거잖아요~ 확실히 소음도 없고 떨림도 없고 굉장히 부드럽게 가고 있어요. 정말 신나요~
Na) 이제 본격적인 국립중앙과학관 관람을 위해 상설전시관으로 이동했는데요. 두 번째 명품체험은 요 자전거! 역시 그냥 보통 자전거 아니구요. 원심력 자전거라고 합니다.
Na) 자전거를 타고 360도 회전하면서 위치와 운동 에너지, 원심력과 무중력을 온몸으로 느껴보는 원심력 자전거! 과학의 원리를 그야말로 짜릿하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인 것 같습니다.
# INT> 정이슬 / 국립중앙과학관 '코올리의 방' 안내원
Na) 지구도 돌고, 나도 돌고~ 우리가 공을 던지면 왜 직선이 아니라 휘어져 날아갈까요? 바로 코리올리의 힘! 전향력 때문인데요. 국립중앙과학관 세 번째 명품 체험! 코리올리의 방에서 바로 특별한 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Na) 지금 보는 이 월석은 달 탐사선 아폴로 17호에 탔던 우주인들이, 달에서 채취한 월석의 일분데요. 다이아몬드보다 귀한 대접을 받는 광석으로 우주의 일부를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의 네 번째 명품 체험입니다.
Na) 그리고 또 하나~ 상설전시관의 인기스타, 트리케라톱스 역시 국립중앙과학관 10대 명품 체험 중 하나! 진품골격 비율은 70%, 완성도가 매우 높은 표본으로 전시관의 명물로 손꼽힙니다.
# INT> 오재협 / 국립중앙과학관 전시기획과 과장
해정) 온 몸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재미가 가득한 국립중앙과학관 10대 명품 체험 속으로~ 오늘 어떠셨나요? 더 찌릿찌릿하고 흥미로운 체험은 다음 편에서 소개해드릴게요~~~~
영상:이츠대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