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2025-09-14
지금은 복귀와 동참의 시대다 효자는 부모의 삶에 동참했기에 효자다. 만물복귀, 종족복귀, 싸움의 역사로 점철된 종족을 야곱과 에서의 관계로 회복하고 화회해야 한다. 국가복귀, 우리는 한뿌리에서 나온 한형제임을 잊지 말자! 세계복귀, 하늘부모님을 중심한 신통일세계를 뿌리..
2025-09-14
1995년 6월 6일, 남아프리카공화국 헌법재판소는 사형제가 새 헌법과 양립할 수 없다며 위헌 결정을 내렸다. 사건명 S v Makwanyane으로 불리는 이 판결은 '생명권과 인간의 존엄성 보장'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이유로 사형제를 폐지한 역사적 순간이었다. 남아공은..
2025-08-31
8月8日?爸爸節?這什麼神奇的組合?原來,台灣的爸爸節完全是靠「諧音」站起來的。「八八」唸起來就是「爸爸(bà ba)」,簡單、好記、超可愛!比起國際通用的 6 月第三個星期日,台灣人更愛這個「諧音感滿分」的日子,讓人一聽就會心一笑。和韓國的父母節有什麼不一樣?韓國的「父母節(어버이날)」是在每年5..
2025-08-31
그런데… 8월 8일이요? 왜?사실 이 날은 대만인들의 언어 유머에서 시작됐습니다.숫자 8은 중국어로 ‘빠(八, bā)’라고 발음되는데,8월 8일 = 빠빠 = ‘아빠(爸爸, bàba)’와 발음이 비슷하죠!귀엽고 기억하기 쉬워서 대만에서는 자연스럽게 8월 8일이 아빠의 날..
2025-08-31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모두 무더위에 지쳐서 입맛이 없다고 한다. 모두 찌는듯한 더위를 날리려고 시원한 냉면을 찾고, 주부들은 매끼 마다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음식을 고민하느라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고향에서 자주 먹었던 상쾌하고 맛있는 건두부 무침이 생각이 나서..
2025-08-31
한국에서 살면서 가장 당황스러웠던 일 중 하나가 병원이었다. 어디에 가면 좋은 것인지, 무슨 과에서 진찰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몸의 상태를 잘 전달할 수 있을지도, 큰 벽이 된다. 아이가 열이 나거나 기침을 할 때는 아직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거나 친구에게 물어..
2025-08-31
이제 한국의 여름은 제법 익숙해졌지만, 일본에서 보냈던 한여름의 풍경과 비교하면 여전히 다른 점이 많다. 그 중에서도 최근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삼복'이라 불리는 시기에 삼계탕을 먹는 한국의 풍습이다. 일본에서 무더운 날이면 차가운 소면이나 수박으로 더위를 식..
2025-08-31
지난 8월 2일부터 9일까지 몽골을 방문한 국내 일행은 울란바토르 체류 중 이태준 선생 기념공원을 찾았다. 이곳은 몽골을 찾는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역사적 장소다. 이태준(李泰俊, 1883~1921) 선생은 경상남도 함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한학을 공부한 뒤, 19..
2025-08-17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다문화 공연팀 '두드림난타'가 지난 6월 8일 독립기념관 주무대에서 열린 'K-컬처와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제12회 천안외국인축제'에 참여해 열정 넘치는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두드림난타 팀은 이날 로제(ROSE)와 브루노 마스의..
2025-08-17
무더운 여름철, 한국에서는 유자차, 냉면, 팥빙수처럼 시원한 음식으로 더위를 식히듯, 중국 각 지역에서도 무더위를 이겨내는 특별한 여름 별미가 존재한다. 청량한 디저트부터 전통 한방 재료를 활용한 보양식까지, 입맛을 돋우고 몸속 열도 식혀주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청두..
2025-08-17
출근길 지하철, 아이들 웃음소리 가득한 놀이터, 그리고 마트 계산대 앞. 우리가 지나치는 일상 속 어딘가에서, 조용하지만 강한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다문화 가정의 엄마들'이 있다. 낯선 언어, 낯선 문화 속에서도 아이를 키우고, 가정을 지키며 살아가는..
2025-08-17
중국 내에서 '공무원 시험'은 언제나 인기 있는 진로지만, 중국 산동성만큼 체제 내 일자리에 집착하는 지역은 드물다. '산동 사람들은 얼마나 공무원을 좋아할까'라는 주제가 온라인 상에서 자주 화제가 된다. 그렇다면 왜 산동 사람들은 유독 공무원 시험에 이토록 집착할까?..
2025-08-03
분재는 작은 화분으로 식물을 키우면서 즐기는 것이지만, 다만 화분에 나무를 심고 기르면 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술이 필요한 것이다. 가지의 전정이나 뿌리 자르기, 철사로 뿌리를 고정하거나 가지를 구부린다. 분재의 어려운 점은 고정되어 있는 부분이 보..
2025-08-03
대한민국 동부에 위치한 안동시,하회마을은 전통문화와 독특한 자연 경관으로 여행객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최근 저희 가족은 이 아름다운 하회마을에서 휴가를 보내며,다문화 가족으로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함께 공감..
2025-08-03
静かに荷物をまとめました。故郷の空、家族の目線を胸の奥に抱きしめあなたは韓国に来ました。ベトナムの温かな日差し、フィリピンの海辺の笑い声、モンゴルの草原の風、中国の路地の温もりなど懐かしい風景を涙で包みながらあなたは異国の地に足を踏み入れました。言葉が違い、習慣が違い、食べ物も異なるこの地で不器用な..
2025-08-03
Vous avez silencieusement fait vos valises,Emportant le ciel de votre pays natal et le regard de votre familleau fond de votre cœur,et vous êtes venue..
2025-08-03
You quietly packed your bags, Carrying the sky of your homeland and the gaze of your family deep within your heart, and came to Korea. The warm sunlig..
2025-08-03
조용히 짐을 쌌습니다. 고향의 하늘, 부모 형제의 눈빛을 가슴 깊이 품고 당신은 한국으로 왔습니다. 베트남의 따사로운 볕, 필리핀 바닷가의 웃음소리, 몽골 초원의 바람, 중국 골목의 온기 등 그리운 풍경들 눈물로 접어둔 채 당신은 낯선 나라의 삶에 발을 디뎠습니다. 언..
2025-07-20
할머니께서는 식사를 마치시면 늘 녹차를 드셨다. 남부철기(南部鉄器)로 만든 큐스(急須)에 녹차 잎 한 숟가락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40초 동안 우려낸 후, 유노미(湯呑み)에 가득 채우시곤 했다. 정성 들여 우려낸 그 녹차에서는 진한 쓴맛 속에 은은한 단맛이 배어나는..
2025-07-20
충청남도 천안시에 풍세면에 위치한 태학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가족들이 많다. 자연휴양림 유아 숲 놀이터도 되어 있꼬,아이들의 생태체험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말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이곳을 찾아 숲 체험과 함께 올챙이, 민물가재 등을 잡으며 생태학습의 기회를 가졌..
2025-07-20
최근 일본 청년층에게 한국은 문화적으로 매우 친숙한 존재로 자리 잡았다. K-POP, 한국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 확산은 일본인의 일상 속 한국 문화 노출을 늘렸고, 이는 한국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일본 해외 유학생 중 한국은 4번-째로 많은 유학 국가..
2025-07-20
남아공은 풍부한 자연의 축복을 받은 나라다. 동쪽해안에는 아름다운 콰줄루 나탈이 있고 서쪽에는 아름다운 케이프가 있다. 다이아몬드, 금, 와인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남아공은 사파리에 가서 사바나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빅5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있다. 빅5..
2025-07-06
在台灣這座「小吃之島」上,有三種街頭美味被譽為最能代表本地日常與人情味的靈魂象徵。從熱騰騰的蒸籠中飄出的湯包香氣,到深夜巷口飄來的滷肉飯誘人香味,再到搖搖晃晃的珍珠奶茶杯,每一道都藏著台灣人的記憶與驕傲。第一味:湯包,一口爆汁的完美瞬間在台北永康街、台中第二市場等地,湯包攤總是大排長龍。蒸氣中,一籠..
2025-07-06
'간식의 섬'으로 불리는 대만에는, 현지인의 일상과 정을 가장 잘 나타내는 세 가지 길거리 음식이 있다. 뜨거운 찜통에서 피어나는 탕빠오의 향기, 골목 끝에서 스며나오는 루러우판의 따스한 냄새, 그리고 흔들리는 진주 밀크티 한 잔까지, 이 모든 음식엔 대만인의 기억과..
2025-07-06
제가 일본 학교에 다닐 때 가장 인상 깊었던 시간은 교과 수업시간 외의 모든 시간이었습니다. 등하교 시에는 비가와도 눈이 와도 걷거나 자전거로 다녔는데 친구끼리 교통규칙을 잘 지키며 재미있게 잘 다녔습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 아침, 전 학생이 모여 진행한 조회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