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생명 사랑으로 입양하세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2015-09-14 10:06
리포터) 반려동물 천만시대!라는 말 들어보셨죠? 반려동물은 평생을 함께 할 친구이자 우리의 가족이나 마찬가진데요. 몇몇 무책임한 사람들에 의해 거리로 내몰리는 반려동물들이 있습니다. 그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곳~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를 소개합니다.
 |
|
▲ 대전시인터넷방송 네이버블로그캡처 |
|
반려동물 사랑으로 입양하세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Na) 대전시 유성구 갑동로에 자리 잡은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 동물보호법과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조례에 따라 유기동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 인터뷰 - 이정우 /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팀장 대전시에서 발생하는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주인을 찾아주며 그리고 저희가 동물보호센터에 들어온 유기견 중에 부상을 당하거나 간단하게 치료를 해줄 수 있는 유기견은 치료를 해 주면서 새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a) 동물보호센터는 유기동물들을 보호하면서 주인을 찾아주거나 새로운 주인을 만날 수 있도록 입양절차를 진행해 주는 곳인데요. 동물유기는 엄연히 법적으로 처벌받는 범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주변에서는 집을 잃고 해매는 유기동물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인터뷰 - 이정우 /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팀장
한 달 평균 300여 마리 정도 발생하고 있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반려동물을 버리기 전에 처음에 분양받을 때의 마음을 갖고 다시 한 번 더 생각을 하고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라고 있고요 그리고 혹여나 버렸다 하더라도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유기견 중에 버린 동물이 있다면 다시 한 번 더 마음을 다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리포터) 그렇다면 이곳 대전시 동물보호센터에서는 어떤 절차를 통해 유기동물을 보호 관리할까요? 지금부터 제가 안내해드릴게요.
Na) 먼저, 거리에서 유기동물을 발견했다면 해당 구청으로 신고를 해주시면 되고요.
각 자치구에서는 신고를 받은 후 유기동물을 임시 보호하게 됩니다. 이후 유기동물은 구조장소와 신고자 확인 후 동물호보센터에 입소,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입소한 유기동물은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기본적인 진료를 받고 보호실을 배정받습니다. 그리고 10일간의 공고기간 동안 주인을 기다린 후, 주인의 연락이 없을 경우 이곳 동물보호센터에서 새로운 가족을 찾아 분양을 기다립니다.
Na) 동물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 이곳 동물보호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유기동물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도 가능한데요. 인원은 5명으로 제한돼 있고요.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Na) 이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없습니다. 한 때는 누군가와 행복한 추억을 함께 했을 또 하나의 소중한 생명이죠. 이곳 유기동물들에게 입양은 유일한 희망이자 기회라는 것...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대전시인터넷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