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생명 사랑으로 입양하세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소중한 생명 사랑으로 입양하세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2015-09-14 10:06

리포터) 반려동물 천만시대!라는 말 들어보셨죠? 반려동물은 평생을 함께 할 친구이자 우리의 가족이나 마찬가진데요. 몇몇 무책임한 사람들에 의해 거리로 내몰리는 반려동물들이 있습니다. 그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곳~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를 소개합니다.



▲ 대전시인터넷방송 네이버블로그캡처
▲ 대전시인터넷방송 네이버블로그캡처


반려동물 사랑으로 입양하세요!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Na) 대전시 유성구 갑동로에 자리 잡은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 동물보호법과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조례에 따라 유기동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 인터뷰 - 이정우 /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팀장 대전시에서 발생하는 유기동물을 보호하고 주인을 찾아주며 그리고 저희가 동물보호센터에 들어온 유기견 중에 부상을 당하거나 간단하게 치료를 해줄 수 있는 유기견은 치료를 해 주면서 새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a) 동물보호센터는 유기동물들을 보호하면서 주인을 찾아주거나 새로운 주인을 만날 수 있도록 입양절차를 진행해 주는 곳인데요. 동물유기는 엄연히 법적으로 처벌받는 범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주변에서는 집을 잃고 해매는 유기동물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 인터뷰 - 이정우 /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팀장

한 달 평균 300여 마리 정도 발생하고 있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반려동물을 버리기 전에 처음에 분양받을 때의 마음을 갖고 다시 한 번 더 생각을 하고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라고 있고요 그리고 혹여나 버렸다 하더라도 대전시 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유기견 중에 버린 동물이 있다면 다시 한 번 더 마음을 다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리포터) 그렇다면 이곳 대전시 동물보호센터에서는 어떤 절차를 통해 유기동물을 보호 관리할까요? 지금부터 제가 안내해드릴게요.


Na) 먼저, 거리에서 유기동물을 발견했다면 해당 구청으로 신고를 해주시면 되고요.

​각 자치구에서는 신고를 받은 후 유기동물을 임시 보호하게 됩니다. 이후 유기동물은 구조장소와 신고자 확인 후 동물호보센터에 입소,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데요.

​입소한 유기동물은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기본적인 진료를 받고 보호실을 배정받습니다. ​그리고 10일간의 공고기간 동안 주인을 기다린 후, 주인의 연락이 없을 경우 이곳 동물보호센터에서 새로운 가족을 찾아 분양을 기다립니다.


Na) 동물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 ​이곳 동물보호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유기동물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도 가능한데요. ​인원은 5명으로 제한돼 있고요. 대전광역시 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Na) 이 세상에 소중하지 않은 생명은 없습니다. 한 때는 누군가와 행복한 추억을 함께 했을 또 하나의 소중한 생명이죠. 이곳 유기동물들에게 입양은 유일한 희망이자 기회라는 것...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상:대전시인터넷방송


추천영상

많이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