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역사교육의 현장, 단재 신채호 기념관

생생한 역사교육의 현장, 단재 신채호 기념관

2015-12-17 09:20

지영) 세수를 할 때도 절대 허리를 굽히지 않았다는 일화로 유명한 분이죠. 민족주의 사학자이자 독립운동가였던 단재 신채호 선생... 그 분을 만나러, 지금 출발해봅니다.







Na) 대전시 중구 단재로에 위치한 신채호 선생 생가지는 대전시기념물 제26호로 신채호 선생이 여덟살때까지 어린시절을 보냈던 곳인데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독립운동사적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Na) 이곳에 지난 12월 8일, 단재 홍보관'이 새롭게 문을 열었는데요. 국가보훈처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신채호 선생 생가지 내 관리사를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지영) 제가 둘러보니까 박물관 같아요. 단재 신채호 선생의 민족독립운동을 일대기 형식으로 전시를 했구요. 신채호 선생의 흔적이 깃든 책들과 사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하고 함께 오면 역사공부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려거든 역사를 읽을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나라를 사랑하게 하려거든
역사를 읽게 할 것이다.“ 단재 신채호

Na) 광복 70주년과 단재 탄신 135주년을 맞아 개관한 '단재 홍보관' 단재 신채호 선생이 평생을 지켜온 올곧은 선비정신과 민족의식이 과연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면 이곳 홍보관을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영상:대전시인터넷방송 이츠대전티비

추천영상

많이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