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이세돌-알파고 대결 같은 새로운 먹거리 위해 ‘서비스산업발전법’ 필요”

원유철, “이세돌-알파고 대결 같은 새로운 먹거리 위해 ‘서비스산업발전법’ 필요”

2016-03-09 11:53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변인이 이세도로가 알파고 바둑 대결을 소개하며 ‘서비스산업벌전법’과 연계시켜 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야당 측에 거듭 호소했다.

9일 국회 본관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 모두 발언에서 원 원내대표는 “우리나라도 바둑 인구가 천만에 들어섰고 오늘로서 대한민국의 바둑이 또 하나의 세계적인 한류로 발돋움하는 역사적인 날이 될 것이다. 이 바둑은 관광, 레저스포츠 분야 특히, 마인드 스포츠 분야로 서비스산업발전법과 아주 긴밀한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다.

▲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유튜브 새누리TV 영상 캡처)
▲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유튜브 새누리TV 영상 캡처)


이어 “이번 대결을 계기로 해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데 인공지능 알파고와 같은 새로운 미래먹거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라도 서비스산업벌전법이 아주 절실하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빅테이터 신용정보분석사,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음식관광큐레이터 등 우리 청년들이 바라는 일자리가 가득한 청년일자리의 보고가 바로 서비스발전기본법에 담겨져 있다”고 법안 처리에 대한 절실함을 호소했다.

원 원내대표는 “야당은 말로만 청년을 위하고 대변한다고 하면서 립서비스만 할 것이 아니라 청년 일자리를 위한 법안을 하나라도 더 처리하는 행동을 지금이라도 보여야 할 때이다”라는 말로 모두 발언을 마무리 했다.

[영상]원유철, “이세돌-알파고 대결 같은 새로운 먹거리 위해 ‘서비스산업발전법’ 필요”



영상:유튜브 새누리TV

추천영상

많이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