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정훈 삼성면장(사진 왼쪽)과 김석수 KT충주지사장이 27일 삼성면장실에서 '우리고향TV' 안내 서비스 에 대한 업무협약식에 서명하고 있다.최병수 기자 |
이를 위해 삼성면은 ㈜KT와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고향TV' 안내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KT 금왕지점은 지난 7월 초 삼성면 이장회의에 참석 해 설명회를 열고 '우리고향TV' 안내서비스에 대한 목적과 기대되는 효과에 대해 사전설명했다.
KT 측은 "자사 채널 망 사용 시 부여되는 4자리 번호를 누르면 전국 어디에서나 내 고향 소식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긴급한 사항이나 예방접종 시기 등 공지사항을 자막으로 전송해 항상 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 했다.
협약에 따라 군정 주요소식과 각종 생활정보 등 다양한 행정안내와 마을 소식을 KT올레TV 플랫폼인 '우리고향TV(삼성면 TV게시판)'를 통해 송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삼성면은 '우리고향TV' 전용채널 구축으로 군정 주요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각종 마을행사, 농업 등의 생활정보 안내에 적극 활용해, 군정홍보를 극대화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새로운 창구로 활용한다는 복안이다.
KT 측은 8월부터 마을을 순회하며 가입자를 모집, 채널 구축에 필요한 가입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순조롭게 일정이 진행되면 12월을 전후해 '우리고향TV(삼성면 TV게시판)'가 전국으로 송출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석수 KT 충주지사장은 "삼성면에 '우리고향TV' 안내서비스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빠른 시일 내 서비스를 시행해 KT망이 군정 홍보에 다각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훈 삼성면장은 "KT와의 협력을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군정 소식과 각종 정보를 주민들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뉴미디어시대에 걸맞은 홍보TV 채널 운영으로 군민의 알 권리 충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신정훈 삼성면장과 이용근 삼성면 이장협의회장, 김석수 KT충주지사장, 이풍근 KT음성-금왕지점장이 참석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최병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