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가 공영홈쇼핑 업무협약식을 기념하고 있다. |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회장 유승경, 경과원 원장)의 공영홈쇼핑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15일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유승경 회장과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해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이현웅 원장, 경북경제진흥원 전창록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TV 및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판로지원 ▲공익광고 무료 제작 ▲지역 현장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등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TV홈쇼핑 판매지원 사업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이 자체 공모를 실시해 최종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며, 라이브커머스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제품을 대상으로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여행상품, 지역홍보, 자선행사 등에 대한 공익광고를 무료로 제작 지원할 계획이며 전국 소상공인과 벤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 유승경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게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공공판로 확대를 통해 상생과 공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는 전국 15개 경제진흥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중소기업 육성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6년에 설립된 비영리사단법인으로, 2022년 3월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회장사를 맡고 있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삼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