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사업은 군이 처음 개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로 충남도립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다.
'퐁당청양'은 ‘청양의 매력에 퐁당 빠져 작은 물결로 혁신을 이루다’는 의미로 다른 경진대회와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녹색푸드, 녹색자원·에너지, 녹색순환경제 등 3개 분야다.
참가 대상은 전국 만18세~45세 청년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예비 창업자나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이다. 개인접수는 불가능하며, 팀(3명 이상)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25일부터 5월 20일까지이며, 전용 홈페이지(www.퐁당청양.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선 대회 결과에 따라 수상한 6개 팀에게는 창업지원금과 법인화 지원금, 창업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창업지원금은 최대 1천 5백만 원으로 두 번에 나눠 지급한다. 법인화 지원금은 팀당 1백 50만 원이다. 이외에도 창업공간 지원, 거주 지원, 교육·멘토링 지원 등 참가 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톡으로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2019년부터 충남도립대와 협력해 사회적경제 주민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교실, 사회적경제·IT계약학과 개설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최병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