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글로벌 AI 부트캠프 부산 웹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
'글로벌 인공지능 부트캠프'는 2018년부터 매년 전 세계의 주요 지역에서 인공지능 분야 최신 기술 관련 강연과 워크숍, 실습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은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부터 최신 기술과 정보를 습득하고 인적 네트워킹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올해는 3월 3~5일까지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전 세계 77개 주요 도시에서 인공지능 부트캠프가 운영되며 부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한 최고 전문가와 관계 전문가들이 강연 등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최근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챗지피티, 달리, 코덱스와 같은 오픈에이아이 기술들과 코그니티브 서비스 및 애저 머신 러닝과 같은 애저 에이아이 기술들을 다룰 예정이다.
인공지능,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부트캠프에 참석이 가능하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과 교류의 시간이 마련돼 있어 참가자는 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야 최고 전문가로부터 그동안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 참가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2023 부산 글로벌 인공지능 부트캠프' 전용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기술은 선택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필수사항"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빅데이터혁신센터를 거점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살아 있는 정보와 동향을 부산지역에서도 어려움 없이 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챗지피티의 등장으로 전세계 인공지능 산업의 대격변이 예고된 가운데,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인공지능 최신정보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이번 캠프를 통해 산업 종사자와 관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부산=이승훈 기자 kove201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승훈 기자


![[2026 신년호] 6월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 `대전·충남통합` 첫 단체장은 누구 손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1m/01d/118_202512290100242990010455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