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지·영·인성 글로컬 인재 육성

나사렛대, 지·영·인성 글로컬 인재 육성

전세계 54개 대학… 국제 네트워크·인프라 최강 입학성적 상위10% 4년 장학금… '입학이 곧 취업' 경쟁력 강화

  • 승인 2011-08-10 14:37
  • 신문게재 2011-08-11 14면
  • 천안=맹창호 기자천안=맹창호 기자
●글로벌 충남시대-천안 나사렛대학교

나사렛대는 풍부한 국제 네트워크와 교육 인프라가 특징이다. 세계 150여 국가의 국제나사렛교회본부의 교육국 산하로 54개 대학이 설립돼 있다. 미국에만도 8개 대학교가 있다.

1954년 국제나사렛교단에서 파견한 미국인 선교사 오은수 박사(도날드 오웬스 박사)에 의해 설립된 천안 나사렛대는 재활복지 분야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7년 대학종합평가에서 외국인교수 비율 1위, 국제화부문 종합 12위를 차지해 일찍부터 해외대학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학생을 유치하며 캠퍼스에 작은 지구촌을 형성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오클라호마시티대, 캐나다 톰슨리버스대, 일본 쓰쿠바기술대, 중국 북경연합대, 운남사범대 등 해외 대학과 교류협정이 체결돼 있다. 활발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든 학생들이 최소 1학기 이상 해외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오웬스국제대학에서는 글로벌스탠더드에 맞게 모든 강의를 100% 영어로 진행하고 있다. 3+1, 2+2 공동학위제 등 차별화된 국제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사고능력과 실무능력을 키우고 졸업 후 해외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국제기구 및 외국계기업 취업과 같이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입학성적 상위 10% 이내 학생들은 나사렛국제지도자사관학교(NGLA)를 운영해 4년간 장학금 지급, 영어집중 지도, 취업과 유학 전문 컨설팅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취업에 강한 대학=나사렛대는 2010년 천안과 아산지역 대학 가운데 취업률 1위(재학생 5000명 이상 일반대학 기준)다. 올해 공립학교 임용고사에서 특수교사부문 충남, 대전에서 수석을 경기에서는 차석을 배출했다.

이는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현장형, 실무중심형 국제화 교육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책임경영이 올린 성과로 대학측은 자평하고 있다.

2009~2010년 교육역량강화사업, 2010~2011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청년취업진로지원사업, 대학청년고용지원센터 다양한 정부지원에 선정돼 시설 및 전문 인력을 확충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잡카페를 새롭게 단장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온라인 직업진로지원시스템를 이용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생애설계 및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GLA(국제나사렛지도자사관학교), 엘리트프로그램(취업역량강화 집중 트레이닝) 등 우수한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원하는 학생에게 기회를 주는 오픈식 우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활복지 보건교육 메카=나사렛대는 '타인을 돕는 삶이 가장 가치 있는 삶'임을 핵심가치로 삼고 지성(知性), 영성(靈性), 인성(人性)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인간재활학과를 필두로 언어치료학과, 수화통역학과, 심리재활학과, 점자문헌정보학과, 재활자립학과, 유아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재활공학과, 특수체육학과 등 국내 최다 재활 및 특수교육 관련 전공을 보유, 재활복지 전문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부를 통해 폭넓은 특성화대학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보건의료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여 세계 속의 재활복지 의료분야 메카가 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사통팔달의 지리적 여건과 함께 수도권 전철 1호선 쌍용나사렛대역의 개통으로 편리한 교통수단 또한 나사렛대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통령실의 완전한 세종시 이전...이상 아닌 현실적 선택지
  2. 배재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2025년 연자골 대동제' 막올려
  3. 대선 선거운동 앞두고 선거범죄 예방, 단속 회의 실시
  4. 공식 선거운동 시작
  5. 대전 공동관리아파트 부지 기술사업화 메카로 재탄생하나… 과기계 시선집중
  1. 이재명 "충청이 선택하면 이긴다…행정수도·과학도시 약속"
  2. 준공 30년 넘은 대덕·유성소방서 이전요구 봇물…"검토중"
  3. 대선 선거운동 첫 날 대전 찾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4. 대전서 지지 호소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5. 농협 세종통합센터·연서농협 합심, 농촌 일손돕기 눈길

헤드라인 뉴스


`대전 D-도약 펀드` 조성 착수... 민관이 함께 지역산업 투자 나선다

'대전 D-도약 펀드' 조성 착수... 민관이 함께 지역산업 투자 나선다

대전시가 2000억 원 규모의 '대전 D-도약 펀드' 조성에 착수하는 등 지역 전략산업과 첨단기술 기반 기업 육성을 위한 민·관협력 구축에 나섰다. 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하나은행 및 대전투자금융㈜과 총 2000억 원 규모의 대전투자금융(주) 제1호 모펀드인 '대전 D-도약 펀드' 조성을 위한 출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1000억 원을 출자하고, 대전투자금융㈜은 대전시가 선정한 6대 전략산업(ABCDQR) 및 딥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유망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간접 출자 및 직접투자를..

홍준표 지지모임은 이재명을, YS 차남 김현철은 이준석 지지선언
홍준표 지지모임은 이재명을, YS 차남 김현철은 이준석 지지선언

6·3 대선 공식선거 운동 둘째 날, 홍준표 지지모임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홍준표 지지모임은 '홍사모'와 '홍사랑', '국민통합찐홍', ‘홍준표캠프SNS팀’ 등의 회원들은 13일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 기구에 의해 탄핵당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아직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당이 정상적인 당인가"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대열에 합류했다. 이들은 "김문수 후보가 선출된 뒤 국민의힘이 보여준 단일화 파행은 그간 대한민국의 앞날을 걱..

[펫챠] 챗GPT로 쓴 글 `유기견의 삶`… 가정의 달 맞아 `가족` 의미 되새겨
[펫챠] 챗GPT로 쓴 글 '유기견의 삶'… 가정의 달 맞아 '가족' 의미 되새겨

대전에서는 해마다 1600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한다. 이들 중 3분의 1 가량은 동물보호센터에서 기약 없는 기다림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센터에서 이름 없이 번호로만 불리며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는 유기견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되새기며 이들이 하루빨리 새로운 이름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을 기사에 담아봤다. 다음은 챗GPT에게 '주인에게 버림받아 거리를 떠돌다 구해져 동물보호소에 입소하게 된 강아지의 사연 글을 작성해줘'라고 요청한 결과로 작성된 글이다. 이 글은 누군가의 반려동물이자 가족이었던..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대전시선관위, 투표를 통한 국민 화합 캠페인 실시 대전시선관위, 투표를 통한 국민 화합 캠페인 실시

  •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 대전서 지지 호소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대전서 지지 호소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 공식 선거운동 시작 공식 선거운동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