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 평화의 소녀의상 건립 시민추진위(위원장 신현웅)에 따르면 지난 28일 현재 서산시민들의 자발적인 모금과 공공기관 및 사회단체의 모금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서산경찰서(서장 김석돈) 서장실에서 주요 간부가 참여한 가운데 서산경찰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운 성금을 전달했으며,김석돈 서장은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다른 기관에서도 함께하면 좋겠다고 밝히면서 작지만 정성을 모았으니 소녀상 건립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6일에는 서산동부수산시장 번영회에서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전달했고,민간단체인 서산 변호사회에서 손세귀 회장과 남현우 변호사가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성금을 신현웅 추진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서산 평화의 소녀상 추진위는 지난달 28일 종합운동장에서 서산시 새마을 지도자 한마음대회에서 홍보물 배포 및 성금 모금운동을 진행하였으며,서산의 주요행사장에 직접 찾아가 홍보 및 모금운동을 진행중 이다.
종합운동장 행사장에서 모금에 참여한 지곡에 사는 김모씨는 '서산시민 모두가 함께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모두가 참여하는 가운데 우리의 역사를 올바로 세우고 후손들에게 진실을 물려줄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