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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차의 핵심 부품 뭐니뭐니해도 엔진
제네시스 G80의 엔진부터 보자. 엔진은 사람의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엔진성능의 여부가 구매의 사유가 되기도 한다. 이번 G80은 가솔린 람다 3.3 V6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지원한다. 또 통합 주행 모드가 장착됐고 구동선회 제어시스템과 다이렉트 스티어링 시스템도 가능하게 설계됐다. 이번 제네시스는 3.3 럭셔리 모델, 3.3 프리미엄 럭셔리, 3.8 프레스티지, 3.8 파이니스트 모델로 나뉜다.
3.3모델 최고 출력은 282마력과로 최대 토크는 35.4kgf·mfh고 3.8모델은 최고출력은 315마력, 최대토크는 40.5kgf·m다. 디젤모델은 내년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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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제네시스, 최첨단 안전시스템 장착
제네시스의 특별한 성능을 살펴보자. 우선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이다. 스스로 속도를 조절해 앞차와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주행이나 정체 상황에서 브레이크나 엑셀을 계속 밟아야 하는 피로감을 덜어준다. 스티어링휠 조정이 가능해서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또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으로 아웃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고 경고를 해주기 때문에 충돌사고도 예방 가능하다.
자동긴급제동 시스템 가능하다. 제네시스 G80의 첨단 예방안전시스템으로 선행차량과 보행자와 추돌 위험이 있을 때 경보가 울리고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한다. 또 운전 패턴과 차선 내 차량 유지 등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운전 상태를 5단계 레벨로 표시하고 운전자의 피로와 부주의한 운전 패턴을 경보음으로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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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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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북비 최고등급 수준의 충돌안전 만점
제네시스의 또 하나 강점이라면 초고장력강 비율 51.5%의 바디 구조다. 강화설계로 레이저 용접을 적용했고 비틀림 강성까지 최적화한 차체구조로 안정성 높은 주행과 승차감을 실현했다. 운전석과 동승석 등 총 9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장착했다. 제네시스는 북미 최고등급 수준의 충돌안전 성능에서 전 항목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제네시스는 네가지의 고객만족 서비스도 지원키로 했다. 3년간 블루링크 서비스를 무상제공한다. 원격제어와 안전보안, 차량관리, 드라이빙 서비스가 포함된다. 3년 6만km 시에는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한다. 엔진 오일세트와 주요 소모품 4종이다. 또 3만6만km를 타면 홈투홈 서비스도 무상이고, 5년10만km 시에는 차제와 일반부품, 엔진과 동력 전달계통 주요 부품을 보상으로 보증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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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럭셔리라는 이름만으로는 제네시스 G80을 설명할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비했고, 정제된 디자인과 한층 진보된 국산차 기술력이 집약된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다만 연비 부분에서는 여전히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가장 아쉽지만 사전계약부터 이어진 제네시스 G80의 돌풍만큼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해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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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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