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럭셔리란 이런 것… 제네시스 G80 격렬하게 갖고 싶다

  • 경제/과학
  • 자동차

[자동차]럭셔리란 이런 것… 제네시스 G80 격렬하게 갖고 싶다

제네시스 2세대 7일 출시 완료… 최첨단 주행과 안전시스템 갖춰

  • 승인 2016-07-08 10:08
  • 이해미 기자이해미 기자
또 하나의 럭셔리카가 등장했다. 부드러운 곡선을 뽐내는 외관과 고급진 내부 설계로 이목을 집중 시킨다. 바로 어제(7일), 제네시스 G80이 출시됐다. 지난 6월 이미 1만2000대가 사전계약이 완료되면서 제네시스 돌풍을 예고했던 터라 출시일이 더욱 반갑기만 하다. 고급 럭셔리 세단의 가장 정점에 서 있는 제네시스의 2세대 G80. 얼마나 멋진 차인지 세세하게 알아보자.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차의 핵심 부품 뭐니뭐니해도 엔진
제네시스 G80의 엔진부터 보자. 엔진은 사람의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엔진성능의 여부가 구매의 사유가 되기도 한다. 이번 G80은 가솔린 람다 3.3 V6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지원한다. 또 통합 주행 모드가 장착됐고 구동선회 제어시스템과 다이렉트 스티어링 시스템도 가능하게 설계됐다. 이번 제네시스는 3.3 럭셔리 모델, 3.3 프리미엄 럭셔리, 3.8 프레스티지, 3.8 파이니스트 모델로 나뉜다.

3.3모델 최고 출력은 282마력과로 최대 토크는 35.4kgf·mfh고 3.8모델은 최고출력은 315마력, 최대토크는 40.5kgf·m다. 디젤모델은 내년 출시 예정이다.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똑똑한 제네시스, 최첨단 안전시스템 장착
제네시스의 특별한 성능을 살펴보자. 우선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이다. 스스로 속도를 조절해 앞차와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주행이나 정체 상황에서 브레이크나 엑셀을 계속 밟아야 하는 피로감을 덜어준다. 스티어링휠 조정이 가능해서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또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으로 아웃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하고 경고를 해주기 때문에 충돌사고도 예방 가능하다.

자동긴급제동 시스템 가능하다. 제네시스 G80의 첨단 예방안전시스템으로 선행차량과 보행자와 추돌 위험이 있을 때 경보가 울리고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한다. 또 운전 패턴과 차선 내 차량 유지 등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운전 상태를 5단계 레벨로 표시하고 운전자의 피로와 부주의한 운전 패턴을 경보음으로 유도한다.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북비 최고등급 수준의 충돌안전 만점
제네시스의 또 하나 강점이라면 초고장력강 비율 51.5%의 바디 구조다. 강화설계로 레이저 용접을 적용했고 비틀림 강성까지 최적화한 차체구조로 안정성 높은 주행과 승차감을 실현했다. 운전석과 동승석 등 총 9개의 에어백 시스템을 장착했다. 제네시스는 북미 최고등급 수준의 충돌안전 성능에서 전 항목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제네시스는 네가지의 고객만족 서비스도 지원키로 했다. 3년간 블루링크 서비스를 무상제공한다. 원격제어와 안전보안, 차량관리, 드라이빙 서비스가 포함된다. 3년 6만km 시에는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한다. 엔진 오일세트와 주요 소모품 4종이다. 또 3만6만km를 타면 홈투홈 서비스도 무상이고, 5년10만km 시에는 차제와 일반부품, 엔진과 동력 전달계통 주요 부품을 보상으로 보증키로 했다.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제네시스G80 홈페이지

럭셔리라는 이름만으로는 제네시스 G80을 설명할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비했고, 정제된 디자인과 한층 진보된 국산차 기술력이 집약된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다만 연비 부분에서는 여전히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이 가장 아쉽지만 사전계약부터 이어진 제네시스 G80의 돌풍만큼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해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아산시, 개인택시 신규 면허 교부-18명 대상
  2. [기획]3.4.5호선 계획으로 대전 교통 미래 대비한다
  3. 충청권 광역철도망 급물살… 대전·세종·충북 하나로 잇는다
  4. [사이언스칼럼] 아쉬움
  5. [라이즈 현안 점검] 거점 라이즈센터 설립부터 불협화음 우려…"초광역화 촘촘한 구상 절실"
  1. "성심당 대기줄 이제 실시간으로 확인해요"
  2. [사설] 이삿짐 싸던 해수부, 장관 사임 '날벼락'
  3. 금강유역환경청, 화학안전 24개 공동체 성과공유 간담회
  4.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5. 대전 복합문화예술공간 헤레디움 '어린이 기후 이야기' 2회차 참가자 모집

헤드라인 뉴스


‘도시 혈관’ 교통망 확충 총력… ‘일류도시 대전’ 밑그림

‘도시 혈관’ 교통망 확충 총력… ‘일류도시 대전’ 밑그림

민선 8기 대전시가 도시의 혈관인 교통망 확충에 집중하면서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기반 조성에 힘이 실리고 있다. 대전 대중교통의 혁신을 이끌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이 전 구간에서 공사를 하는 등 2028년 개통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청권 광역철도와 CTX(충청급행철도) 등 메가시티 조성의 기반이 될 광역교통망 구축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대전의 30여년 숙원 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은 지난해 연말 착공식을 갖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현재 본선 전구간(14개 공구)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시철도 2..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금강을 맑고푸르게'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수상 4개 기관 '한뜻'

금강을 맑고 푸르게 지키는 일에 앞장선 시민과 단체, 기관을 찾아 시상하는 제22회 금강환경대상에서 환경과 시민안전을 새롭게 접목한 지자체부터 저온 플라즈마를 활용한 대청호 녹조 제거 신기술을 선보인 공공기관이 수상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기후에너지환경부 금강유역환경청과 중도일보가 공동주최한 '제22회 금강환경대상' 시상식이 11일 오후 2시 중도일보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과 신동인 금강유역환경청 유역관리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명렬 천안시 농업환경국장 등 수상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
[기획]2028년 교통 혁신 도시철도2호선 트램 완성으로

2028년이면 대전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완공과 함께 교통 혁신을 통해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11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사업은 지난해 12월 착공식을 개최하고, 현재 본선 전구간(14개 공구)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2027년까지 주요 구조물(지하차도, 교량 등) 및 도상콘크리트 시공을 완료하고, 2028년 상반기 중 궤도 부설 및 시스템(전기·신호·통신) 공사를 하고, 하반기에 철도종합시험 운행을 통해 개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내년 대전시 정부 예산안에 공사비로 1..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병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병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 트램 2호선 공사현장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 트램 2호선 공사현장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

  • ‘자전거 안장 젖지 않게’ ‘자전거 안장 젖지 않게’

  •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 ‘병오년(丙午年) 달력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