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의 엄마를 만난다면 무슨 말을 전할까?

스무살의 엄마를 만난다면 무슨 말을 전할까?

  • 승인 2021-04-20 14:15
  • 신문게재 2021-04-21 11면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몇 달 동안 중국에서 '안녕하세요! 이환영(Hi, Mom)'이라는 영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영화의 감독은 비전문 감독이며 투자도 많이 못 받았지만 몇 달 동안의 흥행 수익이 중국 돈으로 53억 위안화(한국돈 1조 정도)에 달해 많은 사람들 놀라게 했다.

영화의 줄거리는 감독 자신의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감독은 지금 중국의 유명한 코미디언인데 그녀가 대학에 합격한 해에 엄마(이환영)가 갑자기 사고를 당하고 돌아가셨다.

엄마를 한번도 기쁘게 해 본 적이 없고, 엄마를 자랑스럽게 해 본 적도 없다고 생각한 감독은 엄마를 다시 만날 수 있다면 나는 그녀를 기쁘게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영화 속에 그녀(딸)가 엄마와 같이 사고를 당하고 나서 갑자기 엄마의 20대 시절에 와서 엄마와 친구가 되었다.

그녀는 엄마가 첫 번째 큰 텔레비전을 살 수 있게 도와주었고, 어머니가 더 좋은 남자친구를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리고 현실 속에 엄마에게 사준 녹색 가죽 옷을 마침내 영화 속 엄마가 입어보도록 했다, 영화 속에 그녀는 무대에서 코미디언을 열심히 연출하고 엄마는 아래에서 보고 활짝 웃으셨다, 더 놀라운 것은 그녀는 갑자기 이 젊은 어머니가 실제로 중년의 엄마의 영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엄마의 영혼도 교통사고를 당하는 순간 젊은 시절로 돌아갔다.

엄마가 모르는 척하며 미래의 딸에게 "나는 단지 내 딸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했다.

이 영화의 개봉으로 만약 엄머가 결혼하기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당신은 그녀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을까라는 질문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었다, 다음은 인터넷에서 몇 가지 대표적인 답들을 정리한 것이다.

- 우리 아빠와 결혼하지 마세요.

- 우리 아빠와 꼭 결혼해 주세요.

- 반드시 집을 사야 해, 돈을 빌려도 지을 사야돼요. 집값이 지금은 특히 높아요.

- 장여사, 만약 어느날 당신이 결혼하면 당신은 두 아이가 있을 거야. 당신은 이혼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두 아이가 모두 말을 잘 듣고 당신을 화나게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 여동생이 태어난 후에 나를 외할머니댁으로 보내지 마세요. 저도 당신 곁에서 자라고 싶어요.

- 수능시험에 합격했는데 왜 대학교에 안 갔어요. 나중에 후회할 거에요.

- 나중에 몸이 불편하시면 꼭 병원에 가서 확인해야 돼요.

특히 56세 때 그렇지 않으면 그 해에 가족을 떠나게 되실 거예요.

-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가워요.

나도 딸에게 엄마의 젊었을 때 시절로 다시 갈 수 있으면 스무살 엄마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물어봤다.

딸은 몸 관리를 잘 해서 건강하고 그렇게 많이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라면 엄마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은가? 차분하고 깊게 생각하여 답을 구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탕리 명예기자 (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부산 원정에서 1-4 충격패
  2. '방방곡곡 문화공감' 결국 국민신문고까지... 갈등 증폭
  3. 대전하나시티즌 4월 MVP는 누구?
  4. 3골차 대패 굴욕, 시즌 첫 위기 맞은 대전하나시티즌
  5. [날씨] 비 그친 뒤 흐린 날씨 이어져
  1. 대전 야구부출신 김선동·김유신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 타진
  2. 대전시 잇단 국책사업 선정에 '화색' 허브랜드 완성도 탄력?
  3. 세종시, 갭투자 주의보
  4. 대전 유성시장 재정비촉진구역 밑그림 나왔다
  5. 천안시체육회, 직장내 괴롭힘 '피해자 몫'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