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에서는 2025년 4월 15일(목) 오후 19시부터 가족누리센터 대강당에서 4월 가족 사랑의 날 꽃잎 아로마 행잉 가렌드 만들기 체험을 하였고, 이 행사에는 9가정 총(27명)이 참석하였다.
여성가족부는 2009년 매주 수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지정하면서 직장에서의 정시퇴근을 권고하며 바쁜 주중에 하루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천군가족센터 2025년 가족 사랑의 날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여가 프로그램을 총 10회기 제공하며 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 또한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공동체적 지역사회문화 가족 친화 문화 조성 목적으로 매월 가족과 함께 즐기는 '가족 사랑의 날'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맞벌이 부모는 "평소 퇴근 시간이 늦어 평일에 아이들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프로그램 참여로 꽃잎 아로마 행잉 가렌드 도 만들고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서천군가족센터 이현희 센터장은 "이번 '2025년 가족 사랑의 날' 행사를 통해 주중에도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가족들의 행복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모집 중이며, 서천 관내 5세 이상 아동과 부모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서천군가족센터 041) 953-1911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이한나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