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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돌이 콜라보.(사진=한화이글스 제공) |
이번 콜라보는 대전 연고 프로야구단의 연고지 문화자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스토리와 메시지를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그동안 리그에서 진행한 연고지 마케팅이 지리적 배경에 그친 데 반해 이번 꿈돌이 콜라보는 '감성 콘텐츠'를 통해 지역과 세대의 경계를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뒀다.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대전 시민의 '기억 속 상징'이라는 데 집중한 한화는 구단 마스코트인 수리와 함께 '다시 꿈꾸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협업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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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돌이 콜라보.(사진=한화이글스 제공) |
유종지 세일즈마케팅팀장은 "이번 콜라보는 팀을 포기하지 않고 함께 꿈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희망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전국 야구장에서 꿈돌이 유니폼을 입은 우리 팬들이 대전을 알리는 개개인의 브랜드가 됐다는 점에서 이번 콜라보가 성공을 거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리그를 선도하는 '스토리텔링 형 감성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데 힘써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효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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