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식품부 전경 /중도DB |
'2025년 영포레스트 캠프'는 한농대 산림전공 이경철 교수가 주관하며, 6월 10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발된 1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7월 5~6일, 8월 30~31일 두 차례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산림자원의 생산, 가공 및 체험을 통해 소득을 창출하고 부가가치를 높이는 우수 농장을 견학하며, 산림 분야 창업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2025년 청년 산림인 드론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한농대 산림전공 권형근 교수가 주관하며, 5월 1~8일 신청을 받아 선발된 한농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5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10회차로 진행된다. 드론을 활용한 산림자원 모니터링과 산불, 산사태, 산림병해충 등 산림재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드론 원격탐사 기술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이번 드론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산림 현장에서 드론이 활용되는 사례를 배우고 드론 운용 기술과 데이터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주명 총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산림 분야 취·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기회와 역량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한농대는 산림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후변화 대응 유망산업인 산림 분야에 대한 청년 유입을 위한 교육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