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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성모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외부 강사를 초빙한 강연을 실시했다. (사진=대전성모병원 제공) |
김영진 교수는 '공감은 감정이 아니라 기술입니다'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대구파티마병원의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환자를 대하는 의료진의 진정성을 강조했다.
최은석 대전성모병원 의무원장은 "환자경험평가는 환자와 의료진간 의사소통, 투약 및 치료과정 중 겪었던 경험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제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 못지않게 환자에 대한 존중과 예의, 위로와 공감이 중요한 시대로 바뀌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진료 현장에서 환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실천 방법 등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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