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는 제28회 보령머드축제 기간동안 보령사랑 할인 쿠폰 제도를 운영한다. |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단순한 행사 이상의 의미를 담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보령사랑 할인쿠폰'은 축제 입장권 구매자에게 보령시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관광시설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운영 기간은 25일부터 8월 20일까지로, 축제 종료 후에도 10일간 추가 운영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참여 업체로는 ▲개화예술공원 ▲상화원 ▲짚트랙코리아 ▲머드뷰티치유관 ▲스카이바이크 ▲석탄박물관 ▲정촌 유기농원 ▲바둑이네 동물원 등 관광지 8개소, ▲바이더오 ▲리리스카페 ▲우유창고 ▲허브식당 ▲한우88도매장 등 음식점·카페 5개소, ▲정촌 유기농원 등 숙박 1개소 등 총 14개소의 업체는 각기 다른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이용 문의는 보령축제관광재단(041-930-0891)을 통해 가능하다.
보령시는 2025년 축제에서 '보령사랑 할인쿠폰'과 더불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관광객 유입이 곧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래 보령을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한 지원책으로 '청년희망부스'를 새롭게 마련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실현할 기회를 얻게 되며,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구역과 더불어 직접 참여가 어려운 음식점들을 위한 배달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제28회 보령머드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보령축제관광재단 누리집(www.mud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