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의회는 30일 제99회 임시회를 열고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사진=이은지 기자 |
세종시의회는 30일 제99회 임시회를 열고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인사청문특별위원에는 행정복지위원회 김현미 위원장과 김영현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충식·상병헌·여미전·이순열·홍나영 위원과 산업건설위원회 김현옥·최원석 위원, 교육안전위원회 유인호·윤지성 위원 등 총 11명이 선임됐다.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8월 1일 회의를 열어 인사청문 계획서를 채택한 후, 8월 12일 인사청문회를 개최해 후보자 인사검증에 나선다. 세종시의회는 8월 18일까지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채택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시에 송부할 예정이다.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은 대전세종연구원에서 분리되는 세종연구실과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통합돼 신설되는 시 산하기관으로, 이르면 올해 말 출범할 것으로 보인다.
임채성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세종시의회 의장으로서 인사청문회를 처음 실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기업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정례화돼 시민 알 권리가 충족되는 사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권영걸 원장 후보자는 서울대 디자인학부 교수,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서울디자인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