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방학 검도부 강화훈련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 |
당진신평초등학교(교장 송미경)는 8월 4일부터 14일까지 여름방학 검도부 강화 훈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화훈련은 방학 동안 학생들의 기초 체력과 검도 실력을 다지는 시간으로 학생들은 안전에 유의하며 체계적인 훈련에 참여하고 4일부터 8일까지 비선수 학생들을 위한 '검도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검도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기초 기술을 배우고 검도의 기본 동작과 자세, 모의 대련 등을 경험하며 검도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검도부 소속 학생들은 기초 체력 운동과 스텝 연습, '머리', '손목', '허리'에 대한 공격 및 방어 기술을 반복 숙달하고 실제 대련 연습을 통해 기술을 심화하고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역시 기본 동작을 익히고 검도의 정신과 예절을 배우며 올바른 태도를 갖추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검도부 활동은 학생들에게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전인적 성장과 함께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가 되고 있다.
신평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당진=박승군 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