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분당 차병원 전경 |
이번 성과는 분당 차병원이 진료 뿐 아니라 연구 분야에서도 국내 최상위 수준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증명해 연구 중심 병원으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해 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분당 차병원 윤상욱 원장은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연구역량 평가에서 국내 의료기관 7위로 선정된 것은 연구 중심병원으로서 임상과 연구를 아우르며 중증질환 중심의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결과라"며 "그동안 쌓아온 연구역량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암은 물론 난치성 질환, 난임, 세포유전자치료 연구에 지원을 강화해 글로벌 바이오 강국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럽 학술평가기관이 발표한 '2021 스키마고 기관 평가'에서 한국 10대 의료기관 선정에 이어 2024년 연구 중심병원 제도가 '지정제'에서 '인증제'로 개편된 이후 2025년 3월 '1기 인증 연구 중심병원' 평가에서 우수하다고 인정받았다.
아울러 지난 12년간 대한민국 의료 연구의 핵심 기관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연구와 임상을 함께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연구 중심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