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동대학교. |
이 학과는 호텔 서비스에 더해 주류, 관광, 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26년 3월 개설 예정인 글로벌 호텔경영학과는 호텔경영 이론과 실습, 주류·외식·관광 콘텐츠를 아우르는 융합형 교육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호텔 경영 이론, 마케팅, 인사관리 등 기본 교육을 바탕으로 현장 실습을 강화해 졸업 후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주요 교육에는 ▲호텔 객실 운영 및 식음료 실습 ▲칵테일·하이볼 실습 ▲와인 테이스팅과 전통주 소믈리에 과정 등이 포함된다.
특급호텔 서비스 및 테이블 매너 실습도 진행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또 바리스타, 소믈리에, 칵테일 실습실 등 최신 실습 시설을 운영해 바리스타, 소믈리에, 조주기능사(바텐더)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외식업계 및 호텔 산업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강동대학교는 학령기 학생뿐 아니라 창업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마련했다.
강동대 관계자는 "호텔·외식·관광 분야의 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졸업생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