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기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사용수칙 홍보 포스터 |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의 보급이 급증함에 따라 안전사고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에 당진소방서(서장 이상권)는 22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수칙을 마련하고 이를 홍보하는 활동에 나섰다.
소방서에 따르면 전기자전거 및 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충전 시 몇 가지 중요한 유의사항 알리기에 나섰다.
첫째,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할 때는 반드시 KC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불법적으로 개조한 배터리나 제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둘째, 충전 시에는 외출하거나 취침 중에는 충전을 피하고 충전이 끝난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또한 주행 전에는 반드시 상태를 점검하고 과도한 속도나 외부의 장애물을 미리 확인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의 보관도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제품을 습한 곳에서 보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상권 당진소방서장은 "이러한 안전수칙을 준수할 경우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배터리 충전이나 보관에 있어서의 작은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인식하고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