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청 |
보령시는 2일 이번 사업 선정으로 투겟로컬이 인도네시아 보건당국(BPOM) 화장품 수출 인증 절차부터 온라인 플랫폼 입점, 현지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걸친 지원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동남아 시장 확대 전략의 핵심인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에는 쇼피, 틱톡, 토코피디아 등 현지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입점이 포함된다. 또한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 마케팅과 다국어 상세페이지 제작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령시의 천연광물 자원인 보령머드를 활용한 클린뷰티 제품들이 해외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역 특산 자원을 기반으로 한 K-로컬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지역의 원료와 스토리를 담은 K-로컬 화장품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것을 응원하며,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사업이 지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에도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머드화장품 유통을 담당하는 투겟로컬(대표 홍효은)은 최근 글로벌 진출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면세점 입점과 KOTRA 싱가포르 수출상담회 참가, 일본 등지에서의 K-뷰티 수출 실적 확보 등이 대표적인 성과로 꼽힌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