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2일부터 9월 3일까지 8주간 운영되었으며, 교육 전문기관 ㈜하이테커가 주관하고 ㈜아키아카, ㈜위드시스템이 멘토 기업으로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 전문가의 밀착 지도를 받으며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사전교육 과정에서는 랭체인(LangChain) 프레임워크 기반 AI 챗봇 개발,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프로젝트 실습 등을 통해 최신 기술과 실제 개발 환경을 경험했다. 이후 팀별로 'AI 기반 맞춤 문서 요약 서비스','법률 상담 챗봇','자산관리 시스템'등 5개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AI융합소프트웨어과 한진용 학생(1학년)은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동기들과 함께 기업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완성한 경험이 앞으로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윤서 학생(2학년) 또한 "처음 경험한 본격적인 협업 과제라 쉽지 않았지만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개발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했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약할 수 있는 실무형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참여 학생들은 AI 모델 설계, 데이터 처리, 웹 서비스 개발 등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 과정을 직접 수행했으며, 격려금 70만 원을 지원받았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오는 10월 1일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