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교육지원청 |
한태희 교육장은 보령교육지원청은 16일 청사 제1회의실에서 '2025 보령학부모회협의회 임시총회 및 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각급 학교 학부모회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령학부모회협의회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집중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하반기 운영계획을 공유하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핵심 주제로 설정해 주목을 끌었다. 강연에서는 학부모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교 교육을 지원하고, 마을 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방안들이 구체적으로 제시됐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와 마을이 협력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보령 교육의 미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교 교육의 동반자인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학생 성장과 지역 교육력 제고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령학부모회협의회는 지역 내 학부모회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핵심 기구로 기능하고 있다. 협의회는 향후에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