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부평생교육원, 찾아가는 진로특강 '청소년, 미래를 꿈꾸다' 운영 모습(사진=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제공) |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지역 10개 중·고등학교 학생 49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춘 10개 강좌로 구성됐다.
주요 강좌는 △AI를 활용한 진로탐색 및 학습전략 설계 △금융·투자 기초 △AI 시대를 대비한 진로설계 △반려동물과 직업의 세계 △로봇과 함께 일하는 세상 △체질별 맞는 직업 찾기 등이다.
'찾아가는 진로특강'은 분야별 전문 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 인생 설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교실 안에서도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진로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조권호 원장은 "이번 진로특강이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탐색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원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서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부(☎661-8324)로 하면 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