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진시가 워케이션 공유오피스 '면천라운지'를 조성하고 시범 운영한다.(당진시청 제공)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10월 27일 워케이션 공유오피스 '면천라운지'를 조성하고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면천라운지'는 면천활력바라지복지회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면천읍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거점 공간이다. 이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공유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면천활력바라지복지회관에는 작은 도서관과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목욕탕(유료)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개인 및 단체 관광객이 일과 재충전을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고 시는 12월까지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운영전환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면천읍성을 찾는 20명 이상 단체 관광객은 사전 신청 시 '역사문화 탐방 하루 여행코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케이션 거점 시범 운영을 통해 면천읍성이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재충전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고즈넉한 자연과 역사·문화가 어우러진 천년의 고을 면천읍성에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여행의 형태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면천라운지' 이용은 면천활력바라지복지회관 방문 또는 전화, 누리집을 통한 예약으로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승군 기자


![[2025 국감] 적자에 차입금 부담만 커져… 충남대병원 재정문제 도마 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0m/23d/충남대병원국감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