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아대와 하와이대학 웨스트오하우 협정체결식./동아대 제공 |
동아대학교는 하와이대학 웨스트오하우와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지난 27일 열린 협정 체결식엔 이해우 총장과 매넷 벤햄(Maenette Benham) 하와이대 웨스트오하우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동아대와 하와이대학 웨스트오하우는 학생 및 교원 교류와 공동 연구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1976년 설립된 주립 하와이대학 웨스트오하우는 응용과학, 경영, 미디어, 교육대학 등 9개 단과대학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문화 교육과 지역사회 기반 학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해우 총장은 "동아대는 해외 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두 대학이 함께 추진할 다양한 협력은 태평양을 넘어 두 지역 청년들에게 더 큰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매넷 벤햄 총장은 "두 대학이 배움과 창의성, 따뜻한 배려를 통해 세계에 기여하는 고등교육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하와이와 한국을 잇는 관계의 다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 봄 학기부터 단기 학술·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가을학기에는 동아대에 학생도 파견하고 싶다"고 밝혔다.
동아대는 지난 3월 하와이 현지를 방문해 하와이주 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현지 학생들이 부산에서 학업과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교류 기반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국제교류 협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