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은 8일 ‘2025 홍주성천년여행 걷기 대회’를 군청 안회당 뜰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온가족 홍성 힐링 프로젝트'를 주제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코스는 군청 안회당 뜰을 출발점으로 하여 명동골목, 조양문, 당간지주, 홍주의사총, 홍성숲놀이터를 거쳐 북문으로 돌아오는 약 5km 구간이다. 참가자들은 1시간 30분 동안 홍성 지역의 천년 역사를 간직한 주요 문화유산들을 둘러보며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체험을 하게 된다.
행사 주최 측은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코스 곳곳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추억의 간식거리 등 특색 있는 먹거리 부스가 설치되며,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걷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나 군 체육관광과 관광진흥팀(041-630-1878)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아이들에게는 지역 역사 체험의 장을, 어른들에게는 걷기를 통한 건강과 여유를 찾는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영 체육관광과장은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홍성의 길을 걸으며 늦가을의 정취와 지역의 매력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참가자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