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예산 양신초, 보부상촌 마을 체험학습 양신초 제공 |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우리지역의 보부상촌에서 지역 문화를 배우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보부상촌의 명물인 롤러슬라이드를 타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보부상 이야기'를 4D 영상으로 감상하며, 옛 장터의 풍경과 보부상들의 활약상을 실감나게 경험했다. 이날 보부상촌은 할로윈 축제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곳곳에 설치된 장식과 포토존 덕분에 학생들은 즐겁게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다.
아울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 속에서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을 쌓고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핫도그를 먹으며 가을의 맛과 여유를 만끽하기도 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놀이도 재밌고, 보부상 이야기도 흥미로웠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인솔교사들은 "체험을 통해 지역의 전통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실을 벗어나 마을과 함께 배우는 마을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양신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찬주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가을 햇살 아래 웃음이 가득했던 이번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을 것이고 보부상촌의 활기와 함께한 하루는 아이들에게 배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