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용록 홍성군수가 3일 홍성군청 군수실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표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홍성군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자치단체 분야' 기관표창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4일 발표했다.
10월 31일 아산시 신정호 일원에서 개최된 '2025년 충남우수시장 박람회'에서 홍성군은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 수상 배경에는 홍성군의 체계적인 전통시장 지원 정책이 자리잡고 있다.
홍성군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인프라를 개선하고, 시장 경영혁신 지원으로 상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왔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활성화 행사를 지원하여 고객 유치에 기여했다.
특히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시스템 구축과 전통시장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공영 주차장 조성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들은 정부의 전통시장 정책을 지역 현실에 맞게 적극 실행한 사례로 인정받았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홍성군과 지역 상인회 및 상인들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전통시장의 가치를 지켜내면서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상인, 시장, 지원단체 및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국 지자체들의 전통시장 지원 정책 발전을 유도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